'2020/09/21 글 목록

2020/09/21 3

미성년 자녀 주식 계좌 개설

미성년 자녀 주식 계좌 개설 방법 미성년 자녀 명의로 주식 투자를 하려면 자녀 명의의 계좌부터 개설해야 한다. 부모가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고 직접 증권사 지점을 방문해야 한다. 이때 자녀의 주민등록초본과 가족관계증명서, 법정대리인(부모)의 신분증, 인감도장이 필요하다. 대리인 신분증은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이 가능하지만 여권에는 거주지 정보가 담겨있지 않아 따로 서류가 필요하다. 증권사에 가서는 성인이 주식 계좌를 만들 때처럼 부모가 고객등록 신청서, 금융거래목적확인서, 투자자정보확인서 분석과 같은 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증권사에 따라서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 수 있는 곳도 일부 있는데,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면 수수료가 절약된다. 주식 계좌를 개설하고 난 뒤 증권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고 공인인증서를..

지역화폐 관련 여야 논쟁

지역화폐 관련 여야 논쟁 지역화폐’를 둘러싼 정치권 논쟁이 커지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역화폐의 부작용을 지적한 국책연구기관을 “얼빠졌다”고 비판한 게 발단이다. 야당인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 지사를 “희대의 포퓰리스트” 등으로 거칠게 비난하면서 지역화폐의 효용성에도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자 이 지사가 “짝퉁 기본소득을 만든 국민의힘은 사기집단”이라고 맞서고, 여당도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있다”고 지역화폐 논쟁에 가세하고 있다. 이 지사는 지난 15일 한국조세재정연구원(조세연)의 ‘지역화폐 도입이 지역경제에 미친 영향’ 보고서 발표 직후 “근거 없이 정부 정책을 때리는 얼빠진 국책연구기관”이라고 반박했다. 소상공인 살리기 일환으로 시작된 지역화폐는 이 지사가 성남시장 시절부터 전면에 내세우고 있..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22일 4차 추경의 국회 통과 시기를 전후해 각종 지원금 대상자들에게 지급 내용 등에 대한 안내 문자를 보낼 예정이다. 문자를 받은 대상자들은 별도 증빙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 신청만 하면 된다. 정부 관계자는 “안내 문자를 받은 대상자들은 늦어도 이번 주말까지는 신청해야 추석 전에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내 문자에 신청기한 등이 명시되는데, 이에 따라 접수해야 추석 이전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지원금 지급 대상과 지급 수단이 명확한 영유아·초등학생 돌봄지원금과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이르면 이번주 후반부터 지급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 부처와 지방교육청 등은 이미 지급 내용 등에 대한 안내 문자를 대상자들에게 보낸 것으로 전해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