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특정게시물 표시이유
정보기술(IT)업계가 이용자에게 각종 정보를 제공하게 된 맥락을 설명하고 이용자 스스로 정보를 통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명성의 시대’에 진입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이용자가 특정 게시물이 보이는 이유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이 게시물이 표시되는 이유는’ 기능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자는 페이스북에 가입하면서 결혼/연애 상태, 직장, 직책, 학력 등을 입력하는데, 이 같은 정보를 광고주에게 알릴지 말지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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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북엔 ‘이유’가 다 있구나 <경향신문 2020년 2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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