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주력 모델 전작 대비 가격 인상률
과거 피처폰, 디지털카메라, MP3플레이어, PMP, 전자사전, 내비게이션 등을 스마트폰이 흡수한 데 이어 PC 영역까지 노리게 된다. 기술 발전에 따른 산물로도 볼 수 있지만 일부 신흥국을 제외하면 90% 이상 스마트폰이 보급된 상황에서 제조사들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수익성을 확대하기 위해 초프리미엄 전략을 펴는 것으로 풀이된다. 정작 관건은 높아지는 가격만큼 소비자를 설득시킬 혁신성이 있느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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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이 접히고 용량 커지면 노트북 대신할 수 있을까<경향비즈 2017년 12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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