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대 중장년층의 1인 가구가 온라인 쇼핑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혼한 가구나 주말부부·기러기 아빠 등 독신생활가구가 늘고 있는 것과 온라인 쇼핑 수요 증가가 맞물린 때문이라는 게 관련 업계의 분석이다.
SK플래닛은 지난해 동안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의 고객 구매 데이터와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50대의 온라인 구매 고객 중 1인 가구의 비율이 40.3%에 달했다고 20일 밝혔다. 50대 고객 10가구 중 4가구가 1인 가구인 셈이다. 60대 이상 1인 가구의 구매 비율도 38.4%로 20대(33.4%)와 30대(27%)를 뛰어넘었다.
■관련기사
혼자 사는 50·60대 온라인 쇼핑몰 ‘큰손’ < 경향비즈 2017년 2월 21일 >
'오늘의 뉴스 > 통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관별 가계대출 증감액, 가계신용 연간 증가액 (0) | 2017.03.06 |
---|---|
유럽국들의 인구 10만명당 망명신청자 수 (0) | 2017.03.06 |
부당해고 구제신청 건수 추이 (0) | 2017.03.06 |
실질노동생산성 대비 실질임금 추이, 임금 지니계수 추이 (0) | 2017.03.06 |
임금노동자 중 비정규직 비중 (0) | 2017.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