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사 포인트 적립 현황

오늘의 뉴스/그래픽뉴스

유통사 포인트 적립 현황

경향신문 DB팀 2020. 8. 31. 17:25

 

 

 

 

 

 

 

주요 유통사 포인트 적립 현황

 

 

 

“마트에서 시장, 백화점까지 발품 없는 현명한 쇼핑.”

 

네이버가 지난 20일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내건 문구다. 지난 5월부터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에서 시범 운영해오던 ‘우리동네 장보기(수도권 일부 전통시장 상품 중개)’ 서비스에 홈플러스와 GS프레시, 농협 하나로마트부터 백화점 식품관 등을 추가 입점시키면서 본격적으로 판을 키웠다.

초기 반응은 뜨겁다. GS프레시의 경우 네이버 장보기 입점 효과 등으로 인해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전주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이 20.8% 증가했다. 네이버가 압도적인 강점인 검색 접근 편리성과 높은 적립률 등을 바탕으로 기존에 온라인으로 장보기를 하지 않던 소비자 계층까지 포섭할 수 있을지가 향후 유통시장 재편의 관건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포털 공룡, 신선식품 유통시장도 삼킬까   <경향신문 2020년 8월31일>

'오늘의 뉴스 > 그래픽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아학대 예방과 제도  (0) 2020.09.01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0) 2020.08.31
공인중개사법 시행  (0) 2020.08.31
금호아시아나그룹 내부거래  (0) 2020.08.28
프로야구 전적  (0) 2020.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