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00일 체험 프로모션’(미국), ‘삼성(SAMSUNG)’ 대신 ‘갤럭시(GALAXY)’ 로고’(일본), ‘오토바이 탑승 모드 채택’(인도)….
삼성전자는 지난 몇 년 동안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지만 최근 프리미엄폰 시장에서는 애플에, 중저가폰 시장에서는 샤오미·오포·비보 등 중국 업체들의 공세에 선두 자리를 위협받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시장을 사수하기 위해 ‘국가별 차별 대응’ 전략 마련에 골몰하고 있다.
■관련기사
<경향신문 2021년 3월 1일>
'오늘의 뉴스 > 통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통시장 체감경기지수 (0) | 2021.03.02 |
---|---|
정부 공공임대주택 재고 현황 (0) | 2021.03.02 |
영등포구 '영원마켓' 이용현황 (0) | 2021.03.02 |
아파트 월별 매매거래량 (0) | 2021.03.02 |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 (0) | 2021.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