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사상 최고
생산성본부 “지난해 평균 77점”
SKT, 이동통신 부문 23년째 1위
KT는 IPTV 12년 연속 1위 수성
삼성화재,
금융분야 최장 20년째
한국생산성본부는 2020년 국내 75개 업종, 316개 기업(대학)과 공공기관에 대한
국가고객만족도(NCSI)를 조사한 결과, 77.0점으로 전년(76.7점)보다 0.3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1998년
NCSI 조사가 시작된 이래 역대 최고치이다.
SK텔레콤은 이동전화서비스 부문에서 23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
인공지능(AI)을 포함한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시켜 언택트 시대를 선도하고, 안정적인 5세대(5G) 서비스 제공과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다는 점이 평가받았다.
KT는 2008년 국내 최초로 인터넷TV(IPTV)를 전국적으로 상용화한 이래 가입자
850만명을 돌파하며 12년 연속 1등 IPTV 자리를 유지했다. 올레tv는 50대 이상 계층뿐 아니라, 10대부터 40대까지 상대적으로 젊은
고객층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관련기사
<경향신문 2021년 1월 11일>
'오늘의 뉴스 > 기록경신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형준 '2년차 최고 연봉' (0) | 2021.01.15 |
---|---|
주택매매거래 총액 '최고' (0) | 2021.01.15 |
한반도가 '꽁꽁' (0) | 2021.01.11 |
코로나 뚫은 '영업익' (0) | 2021.01.11 |
미국증시, 사상 최고치 (0) | 2021.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