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2 글 목록

2023/01/12 3

특례보금자리론

특례보금자리론 소득에 상관없이 9억원 이하 주택을 최대 5억원까지 대출받아 사거나 기존 대출 상품을 변경할 수 있는 특례보금자리론이 이달 말 출시된다. 기본 금리는 최저 4.65% 수준이지만, 저소득청년이나 신혼부부라면 3.75%까지 낮출 수 있다. 금융위원회는 11일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한 신청을 오는 30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금융위, 이달 30일부터 접수··· ‘소득 무관 최대 5억’ 특례보금자리론 최저 3.75%까지 낮춘다

우크라이나 '바흐무트'

우크라이나 '바흐무트' 우크라이나 동부의 군사 요충지 바흐무트를 차지하기 위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총공세가 격화하고 있다. 러시아는 바흐무트로 접근하는 통로인 솔레다르를 장악했다고 주장하는 반면 우크라이나는 이를 부인했다. 동부 전선의 오랜 교착 상태를 깨기 위해 서방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차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 ■관련기사 러시아 “바흐무트 통로 장악”…우크라 “우리가 여전히 방어”

'취업 무방비' 일반고 졸업생

'취업 무방비' 일반고 졸업생 대학에 가지 않고 바로 취업을 준비하려는 일반고 학생들은 3학년이 되면 외부 직업교육기관에서 위탁 형태로 직업활동에 필요한 실무와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일반고에선 직업교육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위탁교육에서 배운 전공을 살려 취업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교사들은 말한다. 위탁교육이 제 역할을 못하는 셈이다. ■관련기사 [‘취업 무방비’ 일반고 졸업생] 下 유명무실한 위탁교육··· “직업반 3일 만에 전공 선택 강요…기술 살린 취업 드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