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OTT 서비스 비교
먼저 인터넷 정보 소비의 행태를 바꿔놓은 유튜브가 프리미엄 콘텐츠 무료화 작업에 들어갔다. 유튜브가 본격적으로 ‘넷플릭스와의 전쟁’을 시작했다는 말까지 나온다.
인수·합병(M&A)을 통해 전 세계 문화 콘텐츠 대부분을 독점하다시피 한 디즈니가 자체 스트리밍 플랫폼을 내놓을 경우 시장의 판도는 크게 변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콘텐츠 태풍 넷플릭스]AT&T·애플도 ‘OTT 출사표’…내년엔 모른다, 누가 왕이 될지 <경향신문 2018년 12월 3일>
'오늘의 뉴스 > 그래픽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대 디딤돌 판결 (0) | 2018.12.03 |
---|---|
10대 걸림돌 판결 (0) | 2018.12.03 |
남북철도 공동조사 방식 (0) | 2018.12.03 |
5G와 4G 비교 (0) | 2018.11.30 |
프랑스 문화재 반환 논쟁 (0) | 2018.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