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물가 상승률 추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여행·외식 관련 상품의 물가 상승이 제한되고 복지 확대 등 정책적 요인이 겹치면서 지난달 서비스물가 상승률이 외환위기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수요가 폭증한 마스크 가격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최대 5배 가까이 올랐다.
통계청이 발표한 ‘2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동기보다 1.1% 올랐다. 지난해까지 매달 0%대에 머물던 물가상승률은 올해 들어 두 달 연속 1%대를 기록했지만, 지난 1월(1.5%)보다는 증가폭이 둔화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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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 비상]여행업계 타격 여파, 서비스물가 상승률 외환위기 이후 최저
<경향신문 2020년 3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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