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소비자연대 ICT소비자정책연구원이 지난해 하반기 녹소연이 운영하는 ‘1372 전국소비자상담센터’에 들어온 방송통신 관련 민원 2225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지·위약금과 관련한 민원이 515건(23.1%)으로 가장 많았다고 28일 발표했다. 이어 기기·서비스 품질 관련 민원이 293건(13.2%), 계약 불완전이행 민원이 284건(12.8%)으로 뒤를 이었다.
업체별로는 LG유플러스가 458건(20.6%)으로 가장 많았고, 삼성전자 302건(13.6%) KT 248건(11.2%) SK텔레콤 231건(10.4%) LG전자 93건(4.18%)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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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 민원 1위는 ‘계약해지·위약금’ < 스포츠경향 2017년 3월 29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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