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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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

경향신문 DB팀 2020. 10. 13. 11:00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정식 오픈하고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쇼핑 문화 창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라이브 방송’과 판매·상업을 의미하는 ‘커머스’의 합성어로 온라인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기존 홈쇼핑, 온라인 쇼핑과 다른 점은 소비자와 판매자 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쇼핑 방송을 볼 수 있고, 소비자가 궁금한 점을 물어보거나 상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쌍방향성’과 ‘비대면’ 바람을 타고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다. 현재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는 약 3조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이 높아지고 스마트폰을 통한 접근성 또한 유리하다는 점이 시장을 견인하며 2023년까지 8조원대 성장이 점쳐진다.

 

 

 

 

■관련기사

‘생방송으로 쇼핑’…카카오도 라이브커머스 오픈   <경향신문 2020년 10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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