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23 글 목록

2022/02/23 5

해양포유류보호법 인식조사 결과

해양포유류보호법 인식조사 결과 정부는 국내 수산업계에 미치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국 측과 적극적인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협상 경과를 비롯해 내부적으로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시민사회에서는 단순히 수출이 막히는 경제적 피해를 막기 위해 미국 기준에 대한 ‘허들 넘기’식 정책을 적용할 것이 아니라, 해양포유류를 보호하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해양포유류 보호 요구하는 수출 장벽…선제적 조치로 넘어야”

우크라이나 전쟁 뇌관 된 돈바스

우크라이나 전쟁 뇌관 된 돈바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 세워진 자칭 도네츠크인민공화국과 루간스크인민공화국을 독립국으로 승인하고 병력 진입을 지시한 22일(현지시간) 친러 반군이 장악한 지역 주민들이 대형 러시아 국기를 흔들고 러시아 국가를 부르며 불꽃놀이를 하는 모습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방송국 모두에서 전파를 탔다. 이를 본 우크라이나인들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강경한 목소리들이 쏟아져 나왔다. ■관련기사 8년 만에 또 전쟁 공포 시민들 “사방 불꽃 튀던 기억에 몸서리”

하루 확진 16만명 훌쩍

하루 확진 16만명 훌쩍 정부가 현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풍토병(엔데믹)으로 자리 잡는 초기 단계”라며, 상황이 안정적으로 관리되면 거리 두기·방역패스 등 방역조치를 완화하겠다고 밝혔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계절독감’처럼 관리할 수 있다는 취지다. ■관련기사 정부, 코로나 방역 완화 시사한 날…하루 확진 16만명 훌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