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폰의 시장점유율 비중
삼성전자·LG전자·애플 국내외 평균 단말 판매 가격 비교
한국은 휴대전화 이용자의 90% 이상이 이동통신사가 운영하는 대리점을 통해 단말기를 구매한다. 이통사가 단말기와 통신서비스를 한꺼번에 판매하면서 보조금을 무기로 ‘고가 단말기+고가 요금제’를 유도했고 통신비가 높아졌다는 비판이 높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단말기 과소비’를 하고 ‘비싼 요금제’를 쓰게 되는 셈이다.
■관련기사
[통신 소비자는 왜 ‘호갱’이 됐나] (2) 과소비 부추기는 구조 - ‘보조금 당근’에 고가폰·고가 요금제 갈아타기 반복<경향비즈 2017년 10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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