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편의점 먹거리 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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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편의점 먹거리 구입

경향신문 DB팀 2020. 1. 30. 16:17

온라인, 편의점 먹거리 구입

 

 

소비자들이 대형마트와 백화점 대신 온라인과 편의점에서 먹거리를 구입하는 경향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

달라진 소비패턴에 따라 지난해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의 매출은 5년 만에 역성장했다.

 

온라인 식품 매출은 G마켓·11번가·쿠팡 등 온라인판매중개업체에서 37.4% 증가했고, 개별 쇼핑몰인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몰 등 온라인판매업체에서도 6.6% 늘었다. 편의점의 가공식품 매출은 전년보다 4.7%, 즉석·신선식품 매출은 3.5% 늘었다.

반면 백화점 식품 매출은 4.1% 감소했고 대형마트 식품 매출도 2.4% 줄었다.

 

 

 

■관련기사

 

“먹거리, 온라인·편의점서 사는 게 편해”…신선식품 배송·1~2인 가구 늘어

<경향신문 2020년 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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