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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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

경향신문 DB팀 2021. 2. 16. 16:08

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식품시장이 역대 최대 호황을 누리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식품의 신선도를 직접 확인하던 소비 행태가 온라인으로 무게중심을 옮기는 모습이다. ‘가치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유기농 식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도 급증했다.

15일 통계청과 식품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식품 거래액은 43조4000억원으로, 전년(26조7000억원)보다 62.4% 늘었다. 이 가운데 음식 서비스 거래(17조4000억원) 증가율이 78.6%로 가장 높았다. 이어 농축수산물(71.4%), 음식료품(48.3%) 등의 순이었다. 거래 수단별로는 모바일쇼핑 거래액이 35조1000억원으로 70.0%, 인터넷쇼핑이 8조3000억원으로 36.5% 증가했다.

비대면 소비 확산은 고객들이 제품을 ‘온라인 구독’하는 추세와 맞물려 있다. 실제로 지난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57.2%가 식품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답했다. 이에 식품업계도 다양한 유통 채널을 만들거나 조직을 재정비하면서 ‘충성 고객’ 확보에 팔을 걷어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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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향신문 2021년 2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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