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소비’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금융권을 휩쓸었던 ‘비대면 거래’에 이어, 유통업계에서도 ‘언택트(Un-tact) 마케팅’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최근 누적 주문건수가 3000건을 돌파한 스타벅스의 ‘사이렌오더’는 모바일 앱을 통해 미리 주문과 결제를 하고 매장에서는 음료만 받아가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스타벅스가 최근 사이렌오더 이용 고객 비율을 조사한 결과, 20~30대가 86%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고객님, 혼자 마음껏 둘러보세요~<주간경향 2017년 12월 12일>
'오늘의 뉴스 > 통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상에 의한 예방가능예상사망률 변화, 중증외상센터 내원객 수 (0) | 2017.12.14 |
---|---|
국내 LCC 여객 분담률, 국내 LCC 여객 수송 (0) | 2017.12.14 |
최근 한달 내 O2O 서비스 이용 경험, 연령대별 최근 한 달 내 O2O 서비스 이용 경험 (0) | 2017.12.14 |
세계 전기자동차 신규 등록 동향 (0) | 2017.12.14 |
'한국의 사회동향 2017'로 본 부부의 가족 내 관계 (0) | 2017.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