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화장품 매출 증가율 추이
CU 자체 집계에 따르면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은 2014년 6.6%에서 지난해 13.8%로 두 자릿수로 성장했다. 특히 편의점 화장품 시장에서는 1020세대가 전체 매출의 약 40% 비중을 차지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 젊은 소비자는 화장품을 비전문매장에서 구입하는 데 심리적 저항이 크지 않고 가성비 좋은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구입할 때 별로 망설이지 않는다.
■관련기사
편의점 ‘화장품’ 잘나가네…40%는 1020이 소비 <경향신문 2019년 5월 14일>
'오늘의 뉴스 > 통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성년 공저자 논문 (0) | 2019.05.14 |
---|---|
국내 5G 기지국 수 (0) | 2019.05.14 |
류현진 기록 순위 (0) | 2019.05.14 |
도시계획시설 미집행 공원 (0) | 2019.05.13 |
공원 매입·유지비 대상 (0) | 2019.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