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글로벌 기업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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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글로벌 기업 관계

경향신문 DB팀 2018. 11. 23. 16:31

 

중국에서 뭇매 맞은 글로벌 기업

 

 

앞서 여러 글로벌 기업들이 중국인들의 ‘역린’을 건드려 뭇매를 맞았다. 지난 5월 미국 의류 브랜드 갭은 시짱(西藏·티베트) 자치구 일부와 대만이 빠진 중국 지도가 인쇄된 티셔츠를 판매했다가 고개를 숙였다.

 

미·중 무역전쟁을 계기로 국수주의가 강화되고 있는 것과 맞물려 글로벌 기업에 대한 여론 심판은 더 강력해지고 있다.

 

■관련기사

중국인 자존심은 ‘사자의 코털’  <경향신문 2018년 11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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