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시장 점유율

오늘의 뉴스/통계뉴스

삼성전자 TV시장 점유율

경향신문 DB팀 2020. 5. 29. 17:02

삼성전자 글로벌TV시장 점유율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의 올 1분기 TV 판매가 호조를 보인 가운데 출고가 250달러(약 31만원) 미만의 초저가 제품 출하량이 4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업계에서는 이를 놓고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국면에 소비자들의 주머니를 열기 위한박리다매형 ‘불황 마케팅’이 효과를 봤다는 분석이 나온다. 다만 주력 상품인 고가의 프리미엄 TV 판매가 감소한 점은 삼성전자에 고민거리가 될 수 있다는 시각도 있다.

28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올 1분기 삼성전자의 가격 1000달러(약 124만원) 미만 TV 출하량은 873만8000대를 기록했다. 보통 1000달러 미만의 TV를 중저가 제품으로 분류하는데, 전년 동기에 비해 13.2%(102만1000대)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1000달러 이상 TV 출하량은 171만5000대로 15.9%(32만4000대) 감소해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관련기사

초저가 TV 효자 노릇 ‘톡톡’…삼성, ‘불황 마케팅’ 통했다

<경향신문 2020년 5월 29일>

'오늘의 뉴스 > 통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행권 대출 잔액 및 증가액  (0) 2020.06.01
2020년 경제성장률 전망  (0) 2020.05.29
3월 이혼 건수 및 이혼율  (0) 2020.05.28
유가증권시장 시총 순위  (0) 2020.05.27
소비자심리지수 추이  (0) 2020.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