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방송 콘텐츠 유형

오늘의 뉴스/통계뉴스

1인 방송 콘텐츠 유형

경향신문 DB팀 2019. 5. 15. 16:17

 

유튜브 연령별 이용자 분포,

최근 1년간 대표 인기 콘텐츠 유형

 

 

수많은 장르의 1인 방송 중 어떤 콘텐츠가 시청자들의 클릭을 유도했을까? 2017년 6월~2018년 5월 사이에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방송 콘텐츠 유형은 8198만 회를 기록한 ‘커버’ 영상이다. 유명 가수의 노래나 춤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소화한 콘텐츠. 이어 작은 소리를 증폭시켜 고음질을 제공해 청취자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ASMR’ 영상이 2등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커버·ASMR·먹방…‘프로슈머’ 대세로 <스포츠경향 2019년 5월 15일>

 

 

 


 

'오늘의 뉴스 > 통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중 고율관세 현황  (0) 2019.05.15
1인 가구 비중  (0) 2019.05.15
50대 유튜브 사용 시간  (0) 2019.05.15
제로페이 결제실적  (0) 2019.05.15
개그콘서트 역대 유행어  (0) 2019.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