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OECD 회원국 유료방송
가입자당 결제·제작비 규모
넷플릭스는 콘텐츠 투자에 매우 공격적이다. 2016년 콘텐츠 제작에 투입한 금액은 49억7000만달러(5조5411억원)로, 올해는 이 규모가 약 80억달러(8조9192억원)에 달한다. 이는 국내 지상파 3사 제작비 총합(2016년 기준)의 10배 가까이 된다.
■관련기사
[콘텐츠 태풍 넷플릭스]큰 놈이 들어오면 작은 놈들은 강해진다는데…노려라 ‘넷플릭스 메기 효과’
<경향신문 2018년 12월 6일>
'오늘의 뉴스 > 통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5G 스마트폰 도입 전망 (0) | 2018.12.10 |
---|---|
치매환자 추이 (0) | 2018.12.10 |
경기지역 학령인구 (0) | 2018.12.07 |
전 세계 원자력 생산 (0) | 2018.12.07 |
열 수송관 현황 (0) | 2018.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