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방송 결제·제작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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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방송 결제·제작 규모

경향신문 DB팀 2018. 12. 7. 16:17

 

주요 OECD 회원국 유료방송

가입자당 결제·제작비 규모

 

 

넷플릭스는 콘텐츠 투자에 매우 공격적이다. 2016년 콘텐츠 제작에 투입한 금액은 49억7000만달러(5조5411억원)로, 올해는 이 규모가 약 80억달러(8조9192억원)에 달한다. 이는 국내 지상파 3사 제작비 총합(2016년 기준)의 10배 가까이 된다.


 

 

■관련기사

[콘텐츠 태풍 넷플릭스]큰 놈이 들어오면 작은 놈들은 강해진다는데…노려라 ‘넷플릭스 메기 효과’ 

<경향신문 2018년 12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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