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국가 한류 선호도
일본은 자국 콘텐츠의 힘이 강해 한류가 폭발적으로 성장하지는 못하지만 워낙 시장이 넓고 문화 콘텐츠 소비가 활발하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2018)은 일본에서 한국 콘텐츠의 인기 순위를 한식(51.8%), K팝(50.2%), 한류스타(39.8%), 드라마(31%), 뷰티(29.8%) 등으로 정리했다.
■관련기사
[창간기획-2018 한류지도]태평양 건너 미국·유럽까지 흘렀다 <경향신문 2018년 10월 5일>
'오늘의 뉴스 > 그래픽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빨대란 무엇인가 (0) | 2018.10.05 |
---|---|
4대강 보 개방 현황 (0) | 2018.10.05 |
류현진·폴티네비치 전력비교 (0) | 2018.10.05 |
태풍 콩레이 예상 진로 (0) | 2018.10.04 |
폼페이오 아시아 방문 일정 (0) | 2018.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