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국가 한류 선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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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국가 한류 선호도

경향신문 DB팀 2018. 10. 5. 15:17

 

각 국가 한류 선호도

 

 

일본은 자국 콘텐츠의 힘이 강해 한류가 폭발적으로 성장하지는 못하지만 워낙 시장이 넓고 문화 콘텐츠 소비가 활발하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2018)은 일본에서 한국 콘텐츠의 인기 순위를 한식(51.8%), K팝(50.2%), 한류스타(39.8%), 드라마(31%), 뷰티(29.8%) 등으로 정리했다.

 

■관련기사

[창간기획-2018 한류지도]태평양 건너 미국·유럽까지 흘렀다  <경향신문 2018년 10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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