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사용자 비중(%)

오늘의 뉴스/통계뉴스

포켓몬고 사용자 비중(%)

경향신문 DB팀 2017. 1. 31. 16:41

 

 지난 24일 국내에 출시된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가 당초 의도한 대로 설 연휴 특수를 제대로 누리며 출시 첫 주 사용자가 700만 명에 육박한 것으로 추정됐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지난 23~29일 <포켓몬 고> 설치자와 사용자가 각각 758만 명과 698만 명으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 2만3000명을 표본으로 진행됐다. 연령대별로 보면 10대245만 명(35%)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20대 217만 명(31%), 30대 123만 명(18%), 40대 86만 명(12%), 50대 이상 25만 명(4%) 순이었다. 또 애플앱스토어에 이어 구글플레이에서도 매출을 2위까지 끌어올리며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출시 첫주에만 사용자 '700만'…포켓몬고, 설날까지 잘나갔고~ < 경향신문 2017년 1월 31일 >